- 이곳은 구민 여러분이 의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의정 활동에 참고할 건의사항을 게시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일반 행정민원은 국민신문고(epeople.go.kr) , 안전신문고(safetyreport.go.kr) 사이트를 방문하여 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와 같은 개인정보를 등록할 경우 제3자에 의해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판의 활성화와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구민 여러분의 많은 배려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다음과 같은 내용의 게시물은 광산구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 6조 2항에 의하여 임의 삭제하오니 게시판 이용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되는 경우
-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근거 없이 비난하는 경우
-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거나, 비방, 명예훼손의 내용이 특정인을 유추하여 판별할 수 있는 경우
-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
- 욕설, 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 실명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실명이 아닌 것으로 판단되었을 경우
- 동일인 또는 동일인이라고 인정되는 자가 똑같은 내용을 주2회 이상 게시하거나 비슷한 내용을 1일 2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기타 연습성, 오류, 장난성의 내용 등
달빛이란 단어 사용을 자제하라.(이전글펌) 등록일 : 2020-11-21
광주 대구간 두지역에서만 사용하는 조어가 달빛이다.
지난 박시장때 불거저서 달빛동맹이란 낱말로 두지역간의 허물을 없에고 잘지내보자라는 뜻이다.
달빛은 광주에서는 내놓고사용하는게 유식으로 보일려는지 모르지만 대구에서는 인식에서 매우약하다.
그어원을 추정하면 대구의 지명이 달구벌의 달과 광주의 빛광의 광이 빛으로 나타낸것으로본다.
그래서 달빛이라고 어이없는 낱말이다.
달구벌은 넓은들의(廣) 자이지 달(月,moon)이 아니다.
광주는 (光 ,light)가 맞다.
좋게보이는 것이나 그렇게하려는것도 이론이나 역사성 사회적합의가 옳아야지 어린이장난도 아닌짓거리를 행정기관에서 한다면 그게 말이나 되는가?
그관련 헤프닝이 88고속도로가 완공이되어 광주에서는 전두환 대통령 알르레기가 발동되어 달빛고속도로로 하자했다.
다행이 그요구는 묵살되어 광주 대구간 고속도로로 명명이되었다.
지금 광주 대구간 내륙철도가 논의 구상중이다.
중앙부처 기관에서는 정확히 광주 대구간 내륙철도라고 법적 용어가있다.
그런데 자치단체의 모임이나 문서 언론보도에는 달빛내륙철도라고 호도하고있다.
광주는 달빛에 열광하지만 대구는 훨씬약하다.
이런 모순을 수정 알려주려고 대구시의회에 민원을 내었더니 향후 자제와 법적요건을 갖출때까지는 사용하지 않겠다고 답을 전해왔다.
광주광역시청 행정기관으로서 법을지켜야지 시중 날나리 잡배들 마냥 세속용어 단어 쓰면되겠는가?
얼마전 시장에게 조선대관련의 민립단어쓰길래 훈수 교정 알려줬는데 공부좀하는지?
광주광역시청 시장이하 공무원들 공부좀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