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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강력제안)통합광주역은 조속히 송정공원역으로~! 등록일 : 2008-06-23
그렇게 되면 서울~통합광주역(송정공원역)~광주역, 여수로가는 열차가 운행될수 있어 지금의 위치인 송정리역에 비해 강화될수 있기 때문이다.
그겸에 호남선~송정공원역~송정리역으로 가는 철도선로를 정비하면 목포로 한번에 갈수 있게 하면될것이다.
또한 이설로 인하여 폐선된 광주선철도의 광주역~남광주역~효천역간 철도도 복선전철로 복원하여 광주역~효천역~송정공원역~광주역으로 순환 통근전철을 운행하게 하면 될것이다.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해야 한다.
1.송정리역 통합(광주역 통합의 전제조건)
위치: 송정공원역일대
→호남선~송정공원역~호남선철도를 개량하여 노선정비해서 호남선~광주역간 철도 접근성을 편리하게 하여 통합광주역을 국철-고속철 통합중심거점역으로 성장시킨다.
기존의 광주역은 동광주역으로 개칭
2. 광주역-효천역간 철도 복원(복선전철)
개량노선 : 광주역~남광주역~남구청~효천역(전천-화물열차전용)
→ 일부구간은 지하로 건설
신설 : 광주역~담양~옥과~곡성(담양까지 복선전철로 건설하고 송정리역~광주역은 복선전철화 사업을 실시.), 광주역~소태동부~화순역(기존의 광주역~효천철도와 별개로 건설)
개량 : 송정리역~남평~화순~동복간 철도(일부구간은 신설)
기타 : 진도-목포-군산간 서해철도연계 법성~영광~통합광주역(송정공원역)간 철도를 건설해 영광~광주역간 전철운행으로 영광지역을 광주생활권으로 편입. 진도-목포-군산간 서해철도 건설의 경제성을 제고할수 있음.
→함평-영광과 손잡아 반드시 해결되어야 한다.
건설이유 :
1. 광주~곡성간 전철생활권용이
2. 나주~송정~효천~동복간 전철 서울~광주~소태~화순~순천~여수간 열차운행에 병목현상방지
3. 송정리~광주역~남광주~남구청~효천~서광주~송정리역간 순환통근전철을 이용해 지하철 2호선 철도를 건설하는 비용을 대폭 절감할수 있음.(3량편성 전동차 운행)
→ 지하철을 새롭게 만드는 것보다 기존의 철도를 복원.활용하여 전철로 운행했으면 좋았을 것을 괜히 철거해가지고 괜히 좋았습니다.
아무튼 지하철 2호선 논란은 이글의 내용대로 하여 조속히 종결시켜야지요.
부족한 내용이 있지만 이해해주시면서...... 광주역통합은 선택이 아닌 필수적이다.
송정리역으로는 접근성이유때문에 한계가 있다. 하지만, 송정공원역으로 KTX-국철 통합역으로 활용하여 영광,곡성~광주간 전철, 광주순환전철(국철활용형)을 조속히 운행하기 위해
광산지역민들이 적극적으로 노력을 했으면 좋겠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답글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