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곳은 구민 여러분이 의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의정 활동에 참고할 건의사항을 게시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일반 행정민원은 국민신문고(epeople.go.kr) , 안전신문고(safetyreport.go.kr) 사이트를 방문하여 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와 같은 개인정보를 등록할 경우 제3자에 의해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판의 활성화와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구민 여러분의 많은 배려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다음과 같은 내용의 게시물은 광산구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 6조 2항에 의하여 임의 삭제하오니 게시판 이용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되는 경우
-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근거 없이 비난하는 경우
-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거나, 비방, 명예훼손의 내용이 특정인을 유추하여 판별할 수 있는 경우
-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
- 욕설, 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 실명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실명이 아닌 것으로 판단되었을 경우
- 동일인 또는 동일인이라고 인정되는 자가 똑같은 내용을 주2회 이상 게시하거나 비슷한 내용을 1일 2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기타 연습성, 오류, 장난성의 내용 등
광산지역 행정구역 문제를 조속히 해결 촉구한다. 등록일 : 2008-06-21
광주광역시의 행정구역문제는 반드시 해결해야 합니다. 저의 고향은 광산구 삼도고요. 그런데 기장군하고 확실히 차이가 있는 것이 삼도는 농촌동지역으로서 낙후가 매우 심하지요. 동이라서 소도읍 육성사업을 유치 못하고 그동안의 농어촌지역으로서의 불이익이 많았지요.
광산구 농촌동 나름대로 특성있는 개발이 되지 못한것이 안타깝습니다. 반면에 1995년에 편입된 울주,기장,달성지역은 발전이 되어 각각 18,16,8만명으로 발전되고 있지만, 광산군의 본량-임곡-삼도-어룡(소촌동제외)-동곡-평동지역은 합쳐도 6만명도 안되는 현실입니다.
광산군지역이 1995년에 편입되어 2004년에 신활력사업지역으로 선정되었으면 광주지역의 예산사정이 해결되었을지도 모르고요.
그래서 행정구역 개편은 이렇게 해야 합니다.
광주지역의 행정구역 개편리스트.
광산군내지 광산구 : 본량+임곡+삼도+어룡(소촌동지역 제외)+평동+동곡동지역
→ 군으로 개편.환원에 성공하면 군청소재지+행정타운지역에 광산면을 신설해 1~2년후에 읍으로 승격시켜 소도읍 육성사업을 유치.
송정구지역 : 하남동+어룡동(소촌동지역)+구송정시의 동지역+북구일부분지역(인구 31만명선으로 조정한다. 또한 북구의 면적은 104~110㎢대로 유지하게 한다.)
송정구지역(2안) : 하남동+어룡동(소촌동지역)+구송정시의 동지역(즉 본량+임곡+삼도+어룡동의 소촌동을 제외한 전지역+평동+동곡동을 제외한 나머지지역)
이유 : 농촌지역이라는 이유 때문에 소도읍육성사업 유치 못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개발이 되지 못해 광산구의 농촌동지역은 발전이 더뎌진것이 사실이라서 그와 똑같은 사정인 부산강서구와 손잡아서라도 광산구를 광산군.송정구체제로 환원-개편되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반드시 되어야 합니다. 생각을 해볼 문제지요.
파급효과 :
1. 광산군이 신설되면 혹은 구로 신설해도 행정타운설립으로 인한 파급효과가 커질것이다.
2. 농촌동지역만의 지역특성이 있는 발전이 있게 될것이다.
3. 인구증가의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수 있다.
4. 지역간의 균형발전이 지속가능하다.
또한 기업도시 유치 못함, 혁신도시를 잃고 로봇랜드-자기부상열차사업 유치실패, 2013U대회 유치 실패한다면 그에대한 책임으로 광산군, 송정구체제로 만들어야 합니다. 광주시의회 차원에서 부탁드립니다.
국책사업 유치 실패를 책임지는 차원에서 해결해주세요~!
이렇게 된다면 19대에선 금배지구역을 안정적으로 8개유지 혹은 9개로 늘어날수 있는 가능성이 커지고요. 광산구 행정구역이 조속히 개편되어 광산군 농촌지역 나름대로 특성있는 발전이 있게되길 부탁드립니다. 광주광역시도 군이 1개라도 있어야 하지 않겠나요? 광산구 농촌지역과 똑같이 겪고 있는 부산강서구와 손잡아서라도 그렇게 해주세요~!
글을 줄이면서 안녕히 계십시오.(답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