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광주광역시 광산구의회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보도자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광산구의회, ‘정치야 놀자’ 어린이 모의의회 운영 등록일 : 2019-08-07

광산구의회 조회수 : 1500

광산구의회, ‘정치야 놀자’ 어린이 모의의회 운영
- 모의 의회 체험으로 지방의회 기능과 역할 이해


 광산구의회(의장 배홍석)는 7일 본회의장에서 지역 내 초등학생 15명이 참가한‘2019년 여름방학 어린이모의의회’를 개최했다.


  ‘정치야 놀자’라는 주제로 열린 어린이 모의의회는 지방의회 운영을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하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은 의장, 구의원, 구청장 등 역할을 정하여 의회 회의진행 방식과 동일하게 직접 안건 심의와 질의·토론을 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학생들이 다룬 안건은 ‘초등학교 전자기기게임 사용시간 제한을 위한 건의안’으로 표결 결과 찬성 9표, 반대 2표, 기권 4표로 모의 조례안은 가결되었다. 


  이어 의원실과 위원회 회의장 견학, 의원과 만남의 시간을 통해 의회에 대해 좀 더 쉽고 생생하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장 역을 맡은 장덕초등학교 5학년 명휘서 학생은 “모의의회를 통해서 의회에서 무엇을 하는지 알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구의원이 하는 역할을 해보니 의회에 더 관심을 가져야 겠다”는 소감을 발표했다.  


  배 의장은 “이번 모의의회를 계기로 어린이들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주민 모두에게 열려 있고 소통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설명 : 광산구의회는 7일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의원과 함께하는 어린이모의의회 ‘정치야 놀자’ 행사를 개최했다.

광산구의회, ‘정치야 놀자’ 어린이 모의의회 운영 첨부이미지 : 190807_보도자료_광산구의회, ‘정치야 놀자’ 어린이 모의의회 운영.JPG

광산구의회에서 알립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