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의회, ‘인터넷 생중계’ 상임위원회 회의까지 확대 등록일 : 2024-03-11
- 광산구의회, ‘인터넷 생중계’ 상임위원회 회의까지 확대
- 투명한 의정활동 공개로 시민 알권리 충족
- 3월 18일 제286회 임시회부터 실시
광산구의회(의장 김태완)는 오는 18일 개회하는 제286회 임시회부터 누리집(홈페이지)과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회의 ‘인터넷 생중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존 본회의에 한해 실시했던 ‘인터넷 생중계’를 상임위원회 회의까지 확대함에 따라, 시민들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의원들의 의정활동 모습을 생생하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인터넷 생중계’ 확대는 투명한 의정활동 공개를 통해 시민의 알권리에 부응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지방의회에 대한 신뢰 회복 및 위상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완 의장은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을 정립하고, 소통하는 열린의회 구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며 “광산구의회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산구의회 ‘인터넷 생중계’는 PC 및 모바일을 통해 광산구의회 누리집(홈페이지)과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회의를 확인하고 이 중 원하는 회의를 선택하면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 광산구의회 본회의 사진, 홈페이지 화면 사진 첨부.
- 첨부파일 #1 1_20240311_광산구의회, ‘인터넷 생중계’ 상임위원회 회의까지 확대.hwp
- 첨부파일 #2 2-1_광산구의회 본회의.jpg
- 첨부파일 #3 2-2_광산구의회 홈페이지 화면사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