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의회 ‘정치야 놀자’ 참가자 모집 등록일 : 2017-08-02
광산구의회 ‘정치야 놀자’ 참가자 모집
-8∼9일 2일간 열려…지역 내 초등학생 대상
-민주주의 회의 절차와 토론 문화 습득 기회
‘오늘은 내가 광산구의원!’
광주 광산구의회(의장 조승유)가 초등학생과 기초의원이 함께하는 ‘어린이 모의의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광산구의회는 지역 내 초등학교 4학년 이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오전‧오후 총 4회에 걸쳐 ‘2017년 여름방학 어린이모의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정치야 놀자’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모의의회는 여름방학을 맞아 의회체험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배우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실 밖 민주주의 학습체험으로 성숙한 민주시민의 의식을 함양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 학생들은 의회 본회의장에서 실제 회의진행방식과 동일한 개회식과 안건 처리 등 모의의회를 체험할 수 있다. 여기에 의원실과 회의장 견학, 의원과 만남의 시간 등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모의의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나 개인은 광산구의회와 광산구청 홈페이지에 공지한 참가신청서와 명단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광산구의회 관계자는 “모의의회는 어린이들에게 지방자치에 대한 실제 체험을 통해 의회를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체험하는 유익한 시간”이라며 “광산구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신청방법은 광산구의회 팩스(062-960-3741)나 메일(choihyejin@korea.kr)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