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광주광역시 광산구의회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보도자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윤혜영 광산구의원, 시민이 찾는 도시공원을 위한 제언 등록일 : 2024-06-14

광산구의회 조회수 : 136

윤혜영 광산구의원, 시민이 찾는 도시공원을 위한 제언

광산구 공원 정비사업 예산 매년 감소안전·편의시설 증진해야

컬러산책유도선 등 접근성 올리고 공원 연계 프로그램 확대 필요

 

윤혜영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신흥동·우산동·월곡1·2·운남동)14일 제288회 광산구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광산구 도시공원 활성화를 위한 방향과 대안에 대하여 5분 자유발언을 펼쳤다.

도시공원은 도시의 허파 역할뿐 아니라 시민들의 힐링 공간으로 기능하는데, 광주시의 1인당 공원면적 평균이 12.9인데 비해 광산구는 9.76에 불과한 실정이다.

먼저 공원 시설 및 산책로의 지속적인 개선을 촉구했다.

윤혜영 의원은 시민들은 걷기와 운동을 위해 도시공원을 찾고 산책로가 잘 조성된 곳의 이용률이 높은데, 광산구의 도시공원 정비사업 예산 및 사업 건수는 매년 감소하는 추세다안전하고 쾌적한 공원 이용을 위해 조명·CCTV·화장실·벤치 등의 안전·편의시설 증진에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공원의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 연계를 주장했다.

윤혜영 의원은 공원 접근성 향상을 위해 출·입구 개방성, 주차장 시설 및 다양한 교통수단 확대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예로 산책코스별 컬러산책유도선으로 쉬운 공원 접근성을 제공할 수 있으며, 화장실 앞 반려동물 목줄 거치대도 광산구 18,000여 명의 반려인들을 위해 적극적인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작년과 올해 황룡친수공원에서 개최된 광산뮤직온페스티벌은 도시공원 연계 축제의 좋은 모델로 향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288회 광산구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사진 및 5분 자유발언 전문 첨부.

윤혜영 광산구의원, 시민이 찾는 도시공원을 위한 제언 첨부이미지 : 2-1_20240614_윤혜영 광산구의원, 시민이 찾는 도시공원을 위한 제언.jpg
윤혜영 광산구의원, 시민이 찾는 도시공원을 위한 제언 첨부이미지 : 2-2_20240614_윤혜영 광산구의원, 시민이 찾는 도시공원을 위한 제언.jpg

광산구의회에서 알립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