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광주광역시 광산구 어린이의회

대한민국 미래의 꿈과 희망!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광주 광산구의회,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 촉구 결의안 채택 등록일 : 2011-03-09

관리자 조회수 : 5452

   광산구 의회 (www.gjgc.or.kr)

  담      당 : 의사팀장 최 주 철

   제 공 일 자 : 2011.  3.   9

  전      화 : 960-8955


 

광주 광산구의회,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 촉구 결의안 채택


광주 광산구의회는(의장 이준열) 9일 제174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한 자리에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촉구 결의안”을 의원들의 만장일치로 원안 가결하였다.


발의 의원인 이영순 의원(신흥․우산․월곡2동 선거구)은 제안설명에서 "올 해는 103회 세계 여성의 날이며,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한 운동이 시작된지 21년이 되는 해로 그동안 일본대사관앞의 수요시위가 954회가 되고 있어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해결을 위해 결의안을 발의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영순 의원은 "그동안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과 민간단체들의 끊임없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에 노력한 결과, 유엔인권위원회, 국제노동기구 등 국제기구에서 일본정부의 사죄와 법적배상을 요구하였고 미국, 유럽연합, 네덜란드, 캐나다 등 여러 나라뿐 아니라 일본 시의회에서도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촉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러한 상황에서 일본정부는 여전히 공식 사죄와 법적 책임을 회피하고 있는 실정으로 최근 경북 영천의 박분이(91세)씨가 사망하여 이제 75명이 생존하고 있는 안타까운 실정으로 일본정부와 일본국회, 우리 나라 정부에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하루 속히 해결될 수 있는 촉구 결의안을 발의하였다"고 밝혔다.


광산구의회는 결의안을 주한일본대사관과 행정안전부, 외교통상부에 제출할 계획이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