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윤리특별위원회(8대)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광산구의회, 본회의 ‘인터넷 생중계’ 방송 첫선 등록일 : 2023-07-12

광산구의회 조회수 : 436

광산구의회, 본회의 ‘인터넷 생중계’ 방송 첫선

- 17일 ‘제281회 임시회 본회의’부터 누리집·유튜브로 생중계


 앞으로 광산구의회 본회의 의정활동이 PC와 모바일을 통해 주민에게 생중계된다.

 광산구의회(의장 김태완)는 17일 개회하는 제281회 임시회부터 누리집(홈페이지)과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본회의 인터넷 생중계’ 방송을 시작한다.

 그동안 본회의 내용을 알기 위해서는 구의회 본희의장에 직접 방문해 방청하거나 누리집에 업로드되는 영상 및 전자 회의록을 확인해야만 가능했다.

 이번 ‘인터넷 생중계’는 의정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구민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지방의회에 대한 신뢰 회복 및 위상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완 의장은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 의사결정 과정을 투명하고 신속정확하게 공개함으로써 의정활동에 대한 구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더욱 활발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하여 친숙한 열린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산구의회는 오는 17일 제281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조례안·일반안 등 9건의 안건을 심사·처리할 예정이다.

 이번 회기에는 17일 제1차 본회의와 21일 제2차 본회의를 PC와 모바일을 통해 광산구의회 누리집과 유튜브 공식 채널에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광산구의회 전경, 본회의, 홈페이지 화면 사진 첨부.

광산구의회, 본회의 ‘인터넷 생중계’ 방송 첫선 첨부이미지 : 2-2_광산구의회 본회의.JPG
광산구의회, 본회의 ‘인터넷 생중계’ 방송 첫선 첨부이미지 : 2-3_홈페이지 영상회의록.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