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의회 진보당 국강현 의원, 열린케어장애인자립생활센터 우수의원 수상 등록일 : 2020-11-25
광산구의회 진보당 국강현 의원, 열린케어장애인자립생활센터 우수의원 수상
- 조례안 통해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사전‧사후점검 기반 마련 공로 인정
- 장애인 전용 주차장 범칙금 문제 등 장애인 정책 대안 제시
광산구의회 국강현 의원(진보당, 송정1‧2동·도산동·어룡동·평동·동곡동·삼도동·본량동)이 24일 광주광역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실에서 열린 장애인정책 모니터링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장애인 정책 발언 부문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열린케어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주최한 이번 시상은 제8대 전반기 광주광역시 지방의회의 2년간(2018.7.1.~2020.6.31.)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에서 장애인 관련 발언 등을 모니터링한 결과를 분석‧평가해 우수의원으로 선정하고 표창했다.
국 의원은 장애인 정책 발언 부문 우수의원으로 선정됐으며, 장애인 전용 주차장 범칙금 사용 문제와 장애인 전용주차장 범칙금 담당 부서 직원 충원 주제를 2년 동안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심층 질의하는 등 장애인 처우 개선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고 문제점을 개선하는 등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강현 의원은 “장애인을 비롯한 약자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의원으로서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권익신장, 자립생활 및 인식개선을 위한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사진 있음
* 사진설명: 광산구의회 국강현 의원이 24일 열린케어장애인자립생활센터로부터 ‘장애인정책 발언부문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