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김태완 광산구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등록일 : 2021-06-04

광산구의회 조회수 : 1870

김태완 광산구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 공동주택 경비원 인권 증진 ‧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입법활동 활발


 김태완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수완동)이 4일 남구청 대회의실에서 광주광역시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대표회장 박희율)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광주 기초의회 의원 가운데 의정활동이 우수하고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 의원은 「공동주택 경비원 인권 증진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입주민의 폭언‧갑질 예방 및 근무환경 개선을 통한 인권이 보호될 수 있도록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또한 「독서문화진흥 조례」를 제정해 도서관 도시 사업 예산을 8배 증액하고, 코로나19 시대에 비대면으로 책을 빌릴 수 있는 스마트 도서관을 6개소 늘려 도서 대출의 접근성 향상과 비대면 독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의원은 “조례 제정뿐만 아니라 5분 발언과 행정사무감사, 구정질문 등을 통해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현실과 동떨어진 제도를 개선하는데 앞장서 온 노력의 결과로 상을 받는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태완 의원은 현재 제8대 광산구의회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2021년 예산안 심사와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 등을 실시했으며, 지역구인 수완동 종합체육관 및 공영주차장 건립 사업 문제 지적, 수완지구 과밀 학급 해결 대책 촉구 등 활발한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있음
*사진설명: 광산구의회가 김태완 의원이 4일 남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4기 지방의정봉사상 시상식에서 광주광역시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김태완 광산구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첨부이미지 : 2. 20210604 김태완 광산구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