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박삼용‧김선미‧정병채 의원 ‘지방의정 봉사대상’ 등록일 : 2017-12-27

광산구의회 조회수 : 2547


박삼용‧김선미‧정병채 의원 ‘지방의정 봉사대상’
- 광주시구의회의장단협의회…의정활동 헌신한 공로


광주 광산구의회(의장 조승유) 박삼용‧김선미‧정병채 의원이 ‘지방의정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광산구의회 박삼용‧김선미‧정병채 의원은 27일 동구 벤처빌딩에서 열린 광주시구의회의장단협의회가 주관한 ‘광주시자치구의회 지방의정 봉사대상’에서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방의정 봉사대상은 광주시 기초의원 중 조례 발의, 예산 심의, 행정사무감사, 각종 안건 처리 등 활발한 의정활동에 기여한 우수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박삼용 의원은 광주 기초의원 중 유일한 자유한국당 의원으로 ‘민원해결 불도저’라는 애칭을 얻는 등 현장 위주 의정활동에 주력했다는 평가다.


또 ‘광주송정역 복합환승센터 사업 촉구 건의안’ 발의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박 의원은 “이번 수상은 광산구와 의회 발전에 더 힘을 쏟으라는 의미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지역포괄사업비와 특별교부금을 확보해 다양한 민원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선미 의원은 ‘광산구 대규모 점포의 등록 및 조정 조례안’, ‘중소상인 보호를 위한 유통산업발전법 개정 촉구 건의안’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지위 향상에 기여한 평가를 받았다.


김 의원은 “소외계층 등 어려운 주민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며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남은 기간 조례 발의 등 활발한 입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병채 의원은 ‘광산구 로컬푸드 육성 및 지원 조례안’, ‘광산구 학교 내 석면 제거 촉구 건의안’, ‘광산구 도농교류사업 지원 조례안’ 등 농촌지역 주민 복지향상과 소득증대 방안 모색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정 의원은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주민들에게 보답하고자 의정활동에 노력한 결과 같다”며 “더욱 더 주민 중심의 의정활동과 다양한 입법 활동에 매진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조현신 광산구의회 주무관은 우수 사무국 직원으로 선발돼 공로패를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