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윤혜영 광산구의원, ‘광산형 통합돌봄 조례’…민·관 협력 강화 기대 등록일 : 2024-07-22

광산구의회 조회수 : 128

윤혜영 광산구의원, ‘광산형 통합돌봄 조례·관 협력 강화 기대

노인성·만성·정신질환 등구청장 책무 강화

다학제 간 상호협력 및 전담 기관 설치·운영

 

윤혜영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신흥동·우산동·월곡1·2·운남동)이 대표발의한 광산구 통합돌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9일 제290회 임시회 경제복지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안은 시민이 건강하고 인간다운 삶을 누리는 데 필요한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개정 내용으로는 먼저 구청장이 통합돌봄 대상자의 노쇠, 노인성 질환, 만성질환, 장애, 정신질환 등의 예방 및 건강 관리를 위해 노력하도록 했다.

또한 의료, 간호, 복지 등 다학제 간 상호협력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건강 관리 및 예방 활동 추진 전담 기관을 설치·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윤혜영 의원은 지역사회가 주도하며 통합돌봄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민·관과 더불어 의료, 간호, 복지 등 분야별 협력을 통해 힘을 모아야 한다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돌봄과 복지망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혜영 의원은 광산형 통합돌봄 의원 연구모임을 통해 광산형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및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책 연구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지난해 9월에는 광산구 통합돌봄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의원 프로필사진 및 조례안 전문 첨부.

윤혜영 광산구의원, ‘광산형 통합돌봄 조례’…민·관 협력 강화 기대 첨부이미지 : 2_윤혜영 의원 프로필사진.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