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운영위원회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광산구의회 212회 정례회 본회의…차경섭 의원 질의 등록일 : 2015-12-07

광산구의회 조회수 : 5153

 

"송정권지역 발전방향 대안 제시 촉구"

-광산구의회 212회 정례회 본회의…차경섭 의원 질의

 

 

광주 광산구의회는 7일 오전 제212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구정질문과 올해 추경 예산안 심사 안건 등을 처리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광산구의원들은 구정질문을 통해 구민 편의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현안에 대한 의견을 쏟아냈다.

 

이날 구정질문에는 최병식(첨단1․2), 정경남(비례), 정진아(수완, 신가, 하남, 임곡), 김동호(비아, 신창), 차경섭(어룡, 평동, 삼도, 본량)의원이 나섰다.

 

차경섭 의원은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업무의 광산구 시설관리공단 이전과 관련해 클린광산협동조합만 제외한 이유가 무엇이냐”며 “조례로 전부 이관하게 돼 있는데 클린광산협동조합과 6개월 연장계획 종료 후 구의 계획은 무엇인지”에 대해 질문했다.

 

더욱이 차 의원은 “구체적 계획 없이 방치되고 있는 송정권역은 어등산 개발과 광주송정역 복합환승센터 건립과 연계해 발전시킬 방안이 절실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송정권역 발전방향으로 어등산 콘도 유치, 전남‧북 축제와 연계한 관광코스 개발, 황룡강과 지역 문화유산을 묶는 1일 관광코스 개발, 관광개발과 연계한 렌터카 산업 육성 등의 방안을 구에 제안했다.

 

 

 

 

광산구의회 212회 정례회 본회의…차경섭 의원 질의 첨부이미지 : 2015. 12.7.  제212회정례회구정질문(차경섭)2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