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운영위원회(8대)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윤혜영 광산구의원, '통합돌봄 지원 조례' 전부개정 추진 등록일 : 2025-09-08

광산구의회 조회수 : 112

윤혜영 광산구의원, ‘통합돌봄 지원 조례전부개정 추진

지역 실정 반영한 정책 시행, 개인별 맞춤 서비스 제공 등

통합지원 창구 및 전담조직 설치돌봄 서비스 강화

 

윤혜영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신흥동·우산동·월곡1·2·운남동)이 대표발의한 광산구 통합돌봄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5일 열린 제299회 광산구의회 임시회 경제복지위원회 심사에서 통과됐다.

이번 전부개정안은 상위법의 변화에 따라 통합돌봄 서비스의 법적 근거를 강화하고, 보다 폭넓고 효율적인 돌봄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정안은 먼저 통합돌봄의 명칭을 통합지원으로 변경하고, 보건의료, 건강관리, 장기요양, 일상생활 돌봄, 주거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도록 지원 범위를 확장했다.

또한 지역 실정에 적합한 정책을 수립·시행하도록 구청장의 책무를 명확히 하고, 대상자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개인별 지원계획수립을 의무화했다.

특히 동 행정복지센터에 통합지원 창구를 설치·운영하여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광산구청 내에는 제반 업무를 수행하는 전담조직을 두도록 했다.

윤혜영 의원은 이번 개정안은 구민들에게 한층 향상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제도적 토대를 마련한 것이라며 광산구, 관계 기관과의 협력체계를 통해 돌봄이 필요한 모든 구민이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원 프로필사진 첨부.

윤혜영 광산구의원, '통합돌봄 지원 조례' 전부개정 추진 첨부이미지 : 2_윤혜영 의원 프로필사진.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