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운영위원회(8대)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광산구의회 ‘2015 결산검사위원' 위촉 등록일 : 2016-03-18

광산구의회 조회수 : 4963


광산구의회 ‘2015 결산검사위원' 위촉
-1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세입·세출 결산 등 검사
-이영순 의장 “적법하고 공정하게 살필 것” 당부



광주 광산구의회(의장 이영순)가 2015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 위원을 위촉하고 결산검사에 본격 돌입했다.


광산구의회는 18일 오전 구의회 의장실에서 2015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결산검사 위원은 최순이 의원을 대표위원으로 해 조재민 회계사, 김지운 세무사, 이기남 세무사 등 총 4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광산구청 3층 소회의실에서 1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20일간 활동하게 되며, 결산검사 종료 후 10일 이내 의견서를 작성·제출해 결산검사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검사 대상은 광산구청의 2015 회계연도 ▲세입·세출의 결산 ▲계속비·명시이월비 및 사고이월비의 결산 ▲채권 및 채무의 결산 ▲재산 및 기금의 결산 ▲금고의 결산 등이다.


결산검사 위원들은 ▲결산서 및 부속서류에 의거 계산의 과오 및 부합여부 ▲실제의 수지와 수지명령의 부합여부 점검 ▲재정운영의 합당성 ▲예산집행의 효율성 등을 검사하게 된다.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최순이 의원은 “결산검사 대표위원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지만 위원님들과 함께 재정운용 성과와 예산집행의 적법성을 더욱 심도 있게 살피겠다”며 “특히 집행에 대한 효율적 방안에 대해서도 고민하는 등 맡겨진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순 의장은 위촉식에서 “바쁜 일정에도 이번 결산검사 위원으로 활동해주시게 된 점 감사드리며 공익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결산검사에 임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장은 "구민의 소중한 세금인 예산이 한 푼도 낭비 없이 당초 목적에 맞게 적법하고 공정하게 집행 됐는지 위원님들의 전문적인 지식으로 꼼꼼히 살펴주길 바란다“며 ”건전한 재정운영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결산검사 결과는 오는 6월 열리는 제216회 제1차 정례회 때 해당 상임위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승인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