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광산구의회 김태완 의원, ‘안전한 식재료 공급에 관한 조례안’ 발의 등록일 : 2020-05-19

광산구의회 조회수 : 1319

광산구의회 김태완 의원, ‘안전한 식재료 공급에 관한 조례안’ 발의
 - 급식소 등에 납품되는 유해 식재료로부터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킨다



광산구의회 김태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완동)이 어린이들이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만들기 위해 ‘광산구 유전자변형농산물(GMO) 및 유전자변형식품과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한 식재료 공급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해당 조례안은 어린이집 등 급식소에 공급되는 유해 식재료의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기존 ‘어린이집 급식의 방사능 등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식재료 공급에 관한 조례’를 폐지하고 마련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안전한 식재료 사용 확대를 위해 급식소 등에 대한 행정․재정적 지원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구청장은 안전한 식재료 사용 지원정책을 수립하고 관련 교육 및 홍보를 실시할 수 있도록 구청장의 책무를 규정하였다.


특히 급식소에서 사용하는 식재료에 대해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연 1회 이상 조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해 실질적인 단속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 의원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안전을 위해 조례안을 발의하게 됐다”며 “말뿐인 조례안이 아닌 실제로 급식소 등에 유해한 식재료가 납품되는 사례가 없도록 정책을 구체화하겠다”고 말했다.

광산구의회 김태완 의원, ‘안전한 식재료 공급에 관한 조례안’ 발의 첨부이미지 : 김태완 의원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