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곳은 구민 여러분이 의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의정 활동에 참고할 건의사항을 게시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일반 행정민원은 국민신문고(epeople.go.kr) , 안전신문고(safetyreport.go.kr) 사이트를 방문하여 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와 같은 개인정보를 등록할 경우 제3자에 의해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판의 활성화와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구민 여러분의 많은 배려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다음과 같은 내용의 게시물은 광산구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 6조 2항에 의하여 임의 삭제하오니 게시판 이용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되는 경우
-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근거 없이 비난하는 경우
-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거나, 비방, 명예훼손의 내용이 특정인을 유추하여 판별할 수 있는 경우
-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
- 욕설, 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 실명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실명이 아닌 것으로 판단되었을 경우
- 동일인 또는 동일인이라고 인정되는 자가 똑같은 내용을 주2회 이상 게시하거나 비슷한 내용을 1일 2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기타 연습성, 오류, 장난성의 내용 등
윤혜영 광산구의원, 장애 없는 관광 환경 조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등록일 : 2021-02-23
윤혜영 광산구의원, 장애 없는 관광 환경 조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 및 지원 조례 제정 앞서 개최
- 관광 약자의 여행 기회 확대 및 관광활동 장려 필요성 공감
광산구의회(의장 이영훈)가 22일 의회 3층 회의실에서 「관광 약자를 위한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윤혜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신흥동·우산동·월곡1‧2동, 운남동)이 주재한 이번 간담회에는 광산구의회 의원을 비롯해 황현철 광산구장애인복지관장, 백순영 광주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센터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조례 제정에 앞서 장애인과 고령자, 영유아 동반자 등 관광 약자들이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또한 관광 약자의 여행기회 확대와 관광활동을 장려하기 위해서는 편의시설 확충 및 보행로 개선과 같은 차별 없는 공공시설을 조성하고, 관광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제약 없이 누릴 수 있도록 무장애 관광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장애인 관련 단체 전문가들은 전문 인력 양성 및 교육을 통해 장애인들의 실질적인 관광활동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관광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차별 없이 누릴 수 있도록 관광업계 종사자들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이 동반돼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윤 의원은 “소외된 계층의 관광활동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무장애 관광사업이 다양하게 추진되고, 차별 없이 관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조례안은 간담회 의견을 충분히 담아 3월 임시회에 상정될 예정이다.
*사진있음
*사진설명: 광산구의회는 22일 윤혜영 의원이 주재한 「관광약자를 위한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