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곳은 구민 여러분이 의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의정 활동에 참고할 건의사항을 게시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일반 행정민원은 국민신문고(epeople.go.kr) , 안전신문고(safetyreport.go.kr) 사이트를 방문하여 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와 같은 개인정보를 등록할 경우 제3자에 의해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판의 활성화와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구민 여러분의 많은 배려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다음과 같은 내용의 게시물은 광산구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 6조 2항에 의하여 임의 삭제하오니 게시판 이용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되는 경우
-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근거 없이 비난하는 경우
-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거나, 비방, 명예훼손의 내용이 특정인을 유추하여 판별할 수 있는 경우
-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
- 욕설, 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 실명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실명이 아닌 것으로 판단되었을 경우
- 동일인 또는 동일인이라고 인정되는 자가 똑같은 내용을 주2회 이상 게시하거나 비슷한 내용을 1일 2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기타 연습성, 오류, 장난성의 내용 등
광산구의회, 전문가 초청 지방자치 개정 특강 개최 등록일 : 2021-01-21
광산구의회, 전문가 초청 지방자치 개정 특강 개최
- 우지영 한국지방정치연구소장 초청
-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에 따른 변화 및 정부의 자치분권 정책 대응 위해 마련
광산구의회(의장 이영훈)가 21일 의회 3층 회의실에서 우지영 한국지방정치연구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32년 만의 「지방자치법」전부 개정에 따른 변화와 기대효과를 알아보고, 광산구의회의 역할과 방향성을 모색하며 정부의 자치분권 정책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법안 중에서 쟁점이 되는 사항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후속 조치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영훈 의장은 “개정된 지방자치법은 실질적인 자치분권으로 나아가는 첫걸음이었다”며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주민의 복리증진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이뤄진 이번 특강은 대면 수강인원을 제한하고 내부방송을 통해 각 의원실에서 강의를 시청했다.
*사진있음
*사진설명 : 광산구의회가 21일 3층 회의실에서 우지영 한국지방정치연구소장을 초빙해 특강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