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광산구의회,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등록일 : 2019-03-29

광산구의회 조회수 : 1418


광산구의회,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 능력 있고 사명감 투철한 결산검사위원 위촉
- 투철하고 투명하게, 그리고 꼼꼼하고 깐깐하게


 광산구의회(의장 배홍석)는 지난 29일 의장실에서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가지고, 광산구 예산이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올바르게 쓰였는지 철저히 점검할 준비를 마쳤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박경신 의원(대표 결산검사위원)을 비롯해 민간위원으로 유영민 공인회계사, 김지운 세무사, 류탁균 세무사 총 4명이 선임됐다.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는 3월 29일부터 4월 17일까지 실시되며, 이후 결산검사가 끝난 뒤 10일 이내 의견서를 작성·제출해 결산검사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검사 대상은 광산구의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의 첨부서류, 금고의 결산 등으로 예산집행 전반에 대해 들여다 볼 예정이다.


 박경신 대표위원은 “단순히 통과의례로서의 검사가 아닌 엄격한 기준으로 예산의 부당집행, 낭비 등 잘못된 부분을 찾아내 구민의 소중한 세금이 허투루 쓰이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배홍석 의장은 “광산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두고 면밀한 검사를 실시해 주길 바란다”며, “예산의 적절한 편성과 효율적인 운영이 이뤄지고 있는지 잘 살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위원들의 검사를 토대로 작성된 검사의견서는 광산구청장에게 제출되며 6월 열리는 제1차 정례회에서 해당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승인된다.


* 관련 사진 있음.
* 사진설명 : 광산구의회가 29일, 2018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을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왼쪽부터 김지운 세무사, 유영민 공인회계사, 류탁균 세무사, 배홍석 의장, 박경신 대표 결산검사위원, 민경환 사무국장)


광산구의회,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첨부이미지 : s190329 광산구의회,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