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광산구의회 ‘제221회 임시회 개회’ 등록일 : 2016-09-21

광산구의회 조회수 : 4483


광산구의회 ‘제221회 임시회 개회’
-22일부터 7일간…조례안·일반안 등 심의
-조승유 의장 “소통‧협치의 의회 만들 것”


광주 광산구의회(의장 조승유)가 조례안 등 각종 안건 심의를 위해 임시회를 열고 활동에 들어간다.


광산구의회는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21회 임시회를 운영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10건과 일반안 1건 등 총 11건의 안건 등 주요 구정현안을 심의, 처리할 계획이다.


심의 안건으로는 ▲광산구 아동복지 및 안전에 관한 조례안(최병식 의원) 등 1건의 의원발의 조례안과 ▲광산구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산구 대규모점포 등의 등록 및 조성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10건을 심의한다.


또한 행복나루노인복지관과 송광종합사회복지관 등 복지관 2곳에 대한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등 일반안 1건을 처리한다.


주요 일정은 22일 제1차 본회의에서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과 ▲첨단경찰서 신설 건의안 ▲주택용 누진제 개선 및 교육용 인하 등 전기요금 체계 개편 촉구 건의안 ▲어등산 개발 촉구 건의안 등 3건을 처리한다.


이후 23일부터 27일까지 현장 활동과 자료조사를 위한 상임위원회 활동을 통해 조례안과 일반안을 심사한다.


이와 함께 임시회 마지막 날인 28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등 상정 안건과 후반기 예산결산·윤리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처리한 뒤 의사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조승유 의장은 “의회 전문성 강화는 물론 소통과 협치를 통해 정책의회와 열린 의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회기에 상정된 구민 생활과 직결된 조례안과 일반안을 꼼꼼히 살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 광산구의회 제221회 임시회 의사일정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