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윤혜영 광산구의원, 어르신 삶 정리 ‘존엄’ 돕는다 등록일 : 2025-02-17

광산구의회 조회수 : 14

윤혜영 광산구의원, 어르신 삶 정리 존엄돕는다

65세 이상 어르신, 재산 정리·장례 절차 등 자기결정권존중

인식 개선, 유언장·사전연명의료의향서 작성 교육 등 지원

 

윤혜영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신흥동·우산동·월곡1·2·운남동)이 대표발의한 광산구 어르신의 존엄한 삶 정리 교육 지원 조례안17일 제294회 광산구의회 임시회 경제복지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어르신들이 자신의 삶을 존엄하게 정리하고,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구청장이 광산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재산 정리, 장례 절차 등에 있어 자기결정권을 존중받을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했다.

구체적인 지원 사항으로는 죽음에 대한 인식 개선을 비롯해 유언장·정리기록장,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작성 교육 등이다.

또한 사업 추진 과정에서 취득한 정보에 있어서는 목적 외 사용이나 유출을 금하는 비밀 유지 조항도 포함됐다.

윤혜영 의원은 초고령화 사회를 앞두고 어르신들이 존엄하게 삶을 정리할 수 있도록 돕는 것 또한 사회의 의무이자 책임이라고 생각한다광산구에 어르신들이 존엄과 행복의 권리를 영위하실 수 있는 건강한 노인복지 모델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원 프로필 사진 첨부.

윤혜영 광산구의원, 어르신 삶 정리 ‘존엄’ 돕는다 첨부이미지 : 2_윤혜영 의원 프로필사진.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