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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지역보다 앞선 기간시설물과 자원.(김동철홈게제) 등록일 : 2009-04-22

조회수 : 34916
제목 : 타지역보다 앞선 기간시설물과 자원.

1.연륙교.
시기적으로는 앞서고 뒷선 부분이 있지만 완도대교를 1번으로 친다.
전남의 섬을 연결하는 연륙 연도 사업이 타지역 보다 활발하다.

2.고속도로의 현대화.
경부고속도로가 먼저 4차선을 건설했다.
호남고속도로는 그후 2차선을 점차 건설하여 단계적으로 전주
그후 광주 순천으로 건설하였다.
차후에 4차선 공사를 하였기에 토목기술의 진보로서 경부선보다 우량한 선형으로 건설되어 지금에 이르렀다.
지금도 경부선을 개량작업으로 계속된 공사를 진행하고 있슴.

3. 열차선로의 장대화 1급선로.
용접기술 발달과 철로의 팽창을 최소화 할수있는 기술의 진보로서 평야지대를 지나는 호남선의 특성과 고속도로와 마찮가지로 경부선 철도도 호남선 복선이 뒤에된 이유로 1급선로의 부설이 호남선에서 시작됬다.
일명 철로 선로의 장대화 사업이 호남선에서 시작됨.

4. 버스터미날 현대화.
지역 연고 기업이 터미날운영에서 부각이되어 타지역보다는 우수한 버스터미날을 먼저 가짐.
최근에는 타지역도 후발주자로서 터미날이 현대화되고 있지만 광주 전남지방보다는 후발주자임.

5. 철도의 驛舍의 현대화.
호남선 전라선 복선화로 전역이 현대화를 경부선보다 먼저함.
경부선은 선형개량이나 이설을 하지 않아서 그대로 사용한 역사가 대부분임.

6. 민자고속도로
천안-논산간도로가 경부고속도로 축보다 먼저 건설함.

7. 순환도로 및 외곽순환도로.
광주는 타지역에서는 생각도 못할 3순환도로까지 건설함.

8. 광주공항의 근접성 전국제일.
너무 편하다못해 더 불편해질려고 소음과 정치적 이유로 무안공항으로 옮기라고 함.

9. 제주가는 교통편 전국에서 제일.
공항 항만 여러곳에 산재되어 제주가기가 너무 좋은 지역.
우리는 제주도로 인한 경제 유발효과을 간과 안할수 없다.

10. 자원의 보고 바다모래.
환경문제로 채취가 어렵지만 중국에서 흘러온 모래가 많다.

- 고속철문제 -

우리지역이 고속철로 모두들 한마디한다.
당연히 놔주면 좋다.
그러나 타지역과도 비교해보라.
강원도와 충청도 경상도도 고속철이 벼켜간곳 있다.
호남고속도로도 꾸준히 선형개량으로 3시간이내로 도착할 시기가 도래했다.
고속철에 앞서서 광주역과 광주송정역의 열차시간 혼돈이 문제이다.
내가 주장한 송정역에 돌림선을 부설하면 광주역과 경전선에서 출발하는 모든 열차를 송정역에 정차 할수가 있다.
그리하면 상하행성 모두 정차하니 송정역의 경쟁력도 생기고 지역활성화도 기여를 하게 될것이다.
광주역의 송정역 이설주장보다 더현실적인 방안이다.
지금 고속버스와 열차의 경쟁력이 별로 차이가 나지 않고 강남쪽의 업무에는 고속버스가 더 유리하다.
그런데도 다른지방은 생각지 않고 고속철로 물고늘어진다.
우리지역이 얼마나 아집이 심하냐면 광산의 예를 들겠다.
얼마전 "호남대터널" 로 난리가 났다.
지역명을 표기하라는 주장이었다.
그런데 얼마전 "송정리"역이 "광주송정"역으로 바뀌었다.
당연히 "광산송정"이 되어야 하는것 아닌가?
역 네이밍에 전국어디에도 대표지역을 앞에 표기하고 지명을 넣은 역명은 없다.
그런 실수를 저질른게 광산수준이다.
이제 지역을 사랑한다고 하지 말자.
광산은 없고 광주만 있다고 하자.
광산을 본관으로 두고 있는 성씨가 몇있다.
이제는 그성씨도 광주로 바낄지 모르겠다.
예를 든다면 광산김씨가 광주김씨로.
광산의 자부심을 깡그리 갔다 바친 "광주송정"역 호남대터널 어등산으로 하자던 그열정 어디로 갔나.
그게 광산구 의원의 수준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