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추석맞이 사회배려계층 시설 위문 방문에 나선 광산구 의원... 등록일 : 2012-09-26

광산구의회 조회수 : 5365
 


 

  추석을 며칠 앞두고 광산구의회(의장 차경섭) 의장단과 사무국직원들이 이웃과 함께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자 관내 사회배려계층 시설 두 군데를 위문 방문했다.


  먼저 방문한 곳은, 광산구 운수동에 소재한 미혼모 공동생활 가정 “편한집”으로 이곳에는 현재 10세대 20명의 미혼모자들이 각자 어려운 사연을 보듬고 생활하고 있다.


  차경섭 의장과 최경미 부의장 등은 편의시설 등을 살펴보았으며, 미혼모 및 시설 관계자와 시설 운영 및 입소에 따른 문제점이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다음 방문지는 송정동 소재 그룹홈으로, 이곳은 위기에 처한 7세대 11명의 아동 청소년을 보호하는 소규모 아동복지시설이다. 이 곳 시설장인 기영철씨에 의하면 아이들이 꿈과 사랑으로 충만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그룹홈의 이름을 ‘애자람ㆍ꿈자람’이라 지었다며 사회와 어른들의 애정 어린 관심이 필요함을 전달하였다.


  시설방문을 추진한 차경섭 의장은 “어려운 경제사정과 최근 연이은 태풍 피해로 복지시설에 대한 기부 및 지원이 줄어들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이런 어려운 시기일수록 구의회 차원에서 외롭고 소외된 이웃에게 따스한 봉사의 손길과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고 앞으로도 사랑 나눔 실천을 위해 광산구의회 전체의원들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