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곳은 구민 여러분이 의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의정 활동에 참고할 건의사항을 게시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일반 행정민원은 국민신문고(epeople.go.kr) , 안전신문고(safetyreport.go.kr) 사이트를 방문하여 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와 같은 개인정보를 등록할 경우 제3자에 의해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판의 활성화와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구민 여러분의 많은 배려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다음과 같은 내용의 게시물은 광산구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 6조 2항에 의하여 임의 삭제하오니 게시판 이용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되는 경우
-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근거 없이 비난하는 경우
-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거나, 비방, 명예훼손의 내용이 특정인을 유추하여 판별할 수 있는 경우
-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
- 욕설, 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 실명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실명이 아닌 것으로 판단되었을 경우
- 동일인 또는 동일인이라고 인정되는 자가 똑같은 내용을 주2회 이상 게시하거나 비슷한 내용을 1일 2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기타 연습성, 오류, 장난성의 내용 등
광산구의회 제8대 후반기 이영훈 의장, 박현석 부의장 선출 등록일 : 2020-07-06
광산구의회 제8대 후반기 이영훈 의장, 박현석 부의장 선출
광산구의회가 제8대 후반기 의장에 이영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신가동·신창동), 부의장에 박현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송정1‧2동·도산동·어룡동·평동·동곡동·삼도동·본량동)이 각각 선출됐다.
광산구의회는 6일 제256회 임시회를 열고 배홍석 의원의 사회로 재적인원 17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장 선거에서 이영훈 의원이 10표, 조상현 의원(무소속, 수완동) 4표, 기권 3표로 이영훈 의원이 당선됐다.
이어 부의장 선거에서 단독 후보인 박현석 의원이 찬성 12표를 받아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의장으로 선출된 이영훈 의원은 “의장이란 중책을 맡겨주신 선배‧동료 의원과 광산구민에게 먼저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저에게 주어진 2년 임기 동안 의장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광산구 발전과 구민 삶의 질을 높이는데 모든 역량을 발휘해 보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당선 소감을 말했다.
박현석 부의장은 “주민들의 사랑과 신뢰를 함께 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산구의회는 7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