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광산구의회 23일부터 26일간 ‘정례회 개회’ 등록일 : 2015-11-20

광산구의회 조회수 : 5063

 

광산구의회 23일부터 26일간 ‘정례회 개회’

- 행정사무감사‧구정질문‧예산안 처리…다음달 18일 폐회

- 이영순 의장 “광산구 주요 시책 칼날 감사할 것” 밝혀

  

  

광주 광산구의회(의장 이영순)가 광산구의 올해 행정사무감사와 내년 예산안 심의를 위한 정례회를 열고 활동에 들어간다.

 

광산구의회는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26일간 일정으로 제212회 정례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구의회는 정례회를 통해 올해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 및 내년 예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구정 전반에 대한 질문과 답변, 14건의 조례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구의회는 오는 23일 오전 10시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해 정례회 의사일정을 확정한 후 다음달 3일부터 2일간 올해 제4차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을 심사한다.

 

특히 오는 24일부터 9일간 각 상임위원회 별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 다음달 7일 제2차 본회의에서 구정 전반에 대한 질문과 집행부의 답변을 듣는다.

 

또 다음달 8일부터 17일까지 내년 세입‧세출 예산안을 심사한다. 이어 다음달 18일 오전 10시 제3차 본회의에서 올해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과 예산안 및 각종 안건 처리 후 폐회할 예정이다.

 

이영순 의장은 “이번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 예산안 심사, 조례안 심의 등 올해 구정을 총결산하는 중요한 회기”라며 “더욱이 행정사무감사는 올해 추진한 사업의 실효성 등을 검증하는 매우 중요한 활동이다”고 밝혔다.

 

이어 이 의장은 “광산구정의 주요 시책들에 대한 객관적이고 칼날 같은 감사에 임하겠다”며 “잘못된 일에 대해서는 따뜻한 지적과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고 잘한 일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성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광산구의회 제212회 정례회 의사일정(안)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