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이우형 광산구의원, 꿀잼도시 만들 ‘광산시티투어’ 개발해야 등록일 : 2024-05-16

광산구의회 조회수 : 321

이우형 광산구의원, 꿀잼도시 만들 광산시티투어개발해야

광산구만의 특색과 매력 갖춘 일상집약형 관광모델제안

문화재뿐만 아니라 시장·마을도 관광자원 될 수 있어

 

이우형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비아동·신가동·신창동)16일 제287회 광산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광산구만의 차별화된 광산시티투어관광상품 개발을 촉구하는 5분 자유발언을 펼쳤다.

광산구는 다른 도시 대비 특색이나 관광자원이 부족하고, 그나마 있는 관광자원 홍보나 문화재 발굴도 미흡한 상황이다. 또한 2023년 광주시 운영 시티투어 버스 코스에서조차 월봉서원을 제외하면 광산구 관광지는 전무한 실정이다.

이우형 의원은 정형화된 시티투어가 아닌 송정5일시장과, 비아5일시장의 먹거리·즐길 거리 등을 관광 요소에 결합하는 일상집약형 관광모델을 적극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하여 점심과 저녁은 동곡동 꽃게장 거리월곡동 세계음식문화거리에서 먹고 비아동 도심 민간정원에서 차 한잔을 즐기는 코스도 개발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제안했다.

그러면서 월봉서원과 같은 문화재뿐만 아니라 특색있는 시장과 마을, 거리의 모습도 관광자원이 될 수 있기에 시티투어 운영을 통해 광산구를 처음 찾는 분들에게 구민의 삶을 직·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2023년 광산구의 관광예산은 전체 예산 1조 원의 0.1%11억 원에 불과하다관광산업이 굴뚝 없는 고부가가치임을 감안하여 육성에 더욱 힘을 쏟아야 한다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1차 본회의 사진 및 5분 자유발언 전문 첨부.

이우형 광산구의원, 꿀잼도시 만들 ‘광산시티투어’ 개발해야 첨부이미지 : 2-1_20240516_이우형 광산구의원, 꿀잼도시 만들 ‘광산시티투어’ 개발해야.jpg
이우형 광산구의원, 꿀잼도시 만들 ‘광산시티투어’ 개발해야 첨부이미지 : 2-2_20240516_이우형 광산구의원, 꿀잼도시 만들 ‘광산시티투어’ 개발해야.jpg
이우형 광산구의원, 꿀잼도시 만들 ‘광산시티투어’ 개발해야 첨부이미지 : 2-3_20240516_이우형 광산구의원, 꿀잼도시 만들 ‘광산시티투어’ 개발해야.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