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광산구의회 민주(民主)야! 놀자~, 초등학생 모의의회 체험가져... 등록일 : 2012-01-18

관리자 조회수 : 5604
 

  광산구 의회 (www.gjgc.or.kr)

  담      당 : 의정팀장  최 주 철

  제 공 일 자 : 2012.  1.  17(화)

  전      화 : 960-8945


광산구의회 민주(民主)야! 놀자~, 초등학생 모의의회 체험가져...


광산구의회(의장 이준열)는 1월 17일 미래의 주역인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의의회 체험행사를 열었다.


 광산구 작은도서관연합회(회장 김연주)에서 주관하고 광산구의회와 광산구청이 후원하는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번 체험행사는 작년에 이어 2년째 운영되는 다섯번째 모의의회로, 4개 작은도서관에서 총 15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하였다.


 모의의회에서는 광산구의회 관계자의 의정현황 설명, 의장․부의장․의원들의 역할, 조례안 의결 등을 직접 체험해 보고 집행부인 광산구청을 견학하여 공무원들과 대화하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국강현(통합진보당) 부의장은 인사말에서 “구의회에 직접 방문하여 회의 진행 등의 체험을 하게 됨으로써, 정치에 대한 올바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큰 꿈을 가질 수 있기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행사 진행을 담당한 김선미(통합진보당) 의원은 “행사 프로그램이 작년보다 내실 있어 참여한 아이들이 모두 즐거워하여 다행이었고,  주민들을 위해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법을 구의회에서 만든다는 홍보도 하게 되어 뿌듯했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