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특수임무유공자회 동지회, 의회서 창립모임 가져 등록일 : 2016-04-26

광산구의회 조회수 : 4960


‘창립모임 갖고 새로운 출발 다져’
-특수임무유공자회 동지회, 의회서 창립모임 가져
-회장 등 운영진 선출…의정활동 모범의원 표창


대한민국 특수임무유공자회 HID87동지회(이하 특수임무유공자회)가 창립모임을 갖고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특수임무유공자회는 지난 23일 광산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HID87동지회 창립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영복 회원을 초대회장에 선출하는 등 운영진을 구성했다.


이날 특수임무유공자회는 보훈가족의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하는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친 광산구의회 이영순 의장과 최병식 운영위원장, 정병채 기획총무위원장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또한 국민의 호국정신을 함양하고 안보활동에 주력한 대한민국 특수임무유공자회 HID87동지회 전영복 초대회장과 김준식, 김창재, 성기섭, 오현석 회원에게 광산구의회 의장 표창을 전달했다.


전영복 회장은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 안보를 책임지는 단체로써 소임을 다 할 것이며, 보훈단체로서의 안보활동에 구심점 역할을 수행 할 것”이라며 “뜻깊은 행사를 광산구의회에서 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최병식 운영위원장은 “특수임무유공자회원으로서 뜻깊은 행사를 민주주의의 꽃인 광산구의회에서 개최해 보람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은 물론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특수임무유공자회는 국가를 위해 특별한 희생을 한 유공자의 명예를 선양하고 국민의 애국심 함양과 국가발전, 조국의 평화적 통일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다.


이 단체는 수중정화활동, 농가봉사활동, 재난구조작업 등 다양한

순수 봉사활동을 지역별로 활발하게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