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정진아‧최순이 의원 ‘지방의정 봉사대상’ 등록일 : 2017-09-25

광산구의회 조회수 : 2988


정진아‧최순이 의원 ‘지방의정 봉사대상’
- 광주시구의회의장단협의회…의정활동 헌신한 공로


광주 광산구의회(의장 조승유) 정진아‧최순이 의원이 ‘지방의정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광산구의회 정진아, 최순이 의원은 25일 동구 벤처빌딩에서 열린 광주시구의회의장단협의회가 주관한 ‘광주시자치구의회 지방의정 봉사대상’에서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방의정 봉사대상은 광주시 기초의원 중 조례 발의, 예산 심의, 행정사무감사, 각종 안건 처리 등 활발한 의정활동에 기여한 우수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정진아 의원은 ‘광산 송전탑 및 변전소의 지중화 촉구 건의안’, ‘5‧18 최후 항쟁지 옛 전남도청 보존 촉구 건의안’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건의안 발의 등 활발한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 의원은 “구민의 작은 목소리까지 경청하며 지역발전과 구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더 책임 있는 의원으로 주민과 약속인 공약실천에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순이 의원은 광산구의회 전반기 예산결산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꼼꼼한 예산심의로 주민 복지향상과 의회 발전에 기여한 평가를 받았다.


최 의원은 “이번 수상은 광산구와 의회 발전에 더 힘을 쏟으라는 의미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구민과 지역발전을 위한 조례 발의와 예산감사를 통해 발전적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김덕주 광산구의회 주무관은 우수 사무국 직원으로 선발돼 공로패를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