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광산구의회, ‘광산교육지원청 설치 촉구 결의안’ 채택 등록일 : 2024-10-15

광산구의회 조회수 : 106

광산구의회, ‘광산교육지원청 설치 촉구 결의안채택

과밀학급원거리 학교 배정 심각광산구 맞춤형 교육환경 필요

관련 기관 연대협력과 지방교육자치법 통과 위해 노력해야

 

광산구의회(의장 김명수)15일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윤영일 의원(더불어민주당, 비아동신가동신창동)이 대표발의한 광산교육지원청의 조속한 신설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결의안에는 광산교육지원청의 조속한 신설을 위해 정부와 국회, 광주시교육청의 협력과 연대를 강력히 촉구하는 내용이 담겼다.

광산교육지원청은 1988년 광산구가 광주시로 편입 당시 서부교육지원청으로 흡수통합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으며, 서부교육지원청은 광산구를 포함 서구남구를 관할하고 있다.

윤영일 의원은 올해 광산구 과밀 학교는 총 14개교로 학급당 정원 이상의 학생문제로 교육환경 개선이 시급하다특히 타 자치구 원거리 배정으로 인한 등하교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부모들의 민원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광산구는 도농복합도시이자 다문화 학생이 광주의 절반에 달해 특수성을 반영한 교육환경이 필요하다동부교육지원청은 217개교인데 반해 서부교육지원청은 368개교를 관할하고 있어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기 어렵고 업무 과중이 심각하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윤 의원은 “201311만 여명의 광주시민이 광산교육지원청 원상회복을 교육부에 청원한 바 있으며, 2023년 교육부는 분리신설의 긍정적인 효과를 인정했고 국정감사 때에도 교육부와 광주시교육청 모두 취지에 동감했다지방교육자치법 개정안의 국회 통과와 예산 확보 등의 과제를 위해 광산구의 협력을 촉구했다.

이날 채택된 결의안은 대통령국무총리, 국회의장, 국회, 각 정당, 정부 관련 부처에 전달될 예정이다.

 

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사진 첨부.

광산구의회, ‘광산교육지원청 설치 촉구 결의안’ 채택 첨부이미지 : 2-1_20241015_광산구의회, ‘광산교육지원청 설치 촉구 결의안’ 채택.jpg
광산구의회, ‘광산교육지원청 설치 촉구 결의안’ 채택 첨부이미지 : 2-2_20241015_광산구의회, ‘광산교육지원청 설치 촉구 결의안’ 채택.jpg
광산구의회, ‘광산교육지원청 설치 촉구 결의안’ 채택 첨부이미지 : 2-3_20241015_광산구의회, ‘광산교육지원청 설치 촉구 결의안’ 채택.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