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곳은 구민 여러분이 의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의정 활동에 참고할 건의사항을 게시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일반 행정민원은 국민신문고(epeople.go.kr) , 안전신문고(safetyreport.go.kr) 사이트를 방문하여 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와 같은 개인정보를 등록할 경우 제3자에 의해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판의 활성화와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구민 여러분의 많은 배려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다음과 같은 내용의 게시물은 광산구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 6조 2항에 의하여 임의 삭제하오니 게시판 이용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되는 경우
-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근거 없이 비난하는 경우
-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거나, 비방, 명예훼손의 내용이 특정인을 유추하여 판별할 수 있는 경우
-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
- 욕설, 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 실명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실명이 아닌 것으로 판단되었을 경우
- 동일인 또는 동일인이라고 인정되는 자가 똑같은 내용을 주2회 이상 게시하거나 비슷한 내용을 1일 2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기타 연습성, 오류, 장난성의 내용 등
강장원 광산구의원, 구정질문 통해 공기 산업 현황 점검 등록일 : 2021-06-22
강장원 광산구의원, 구정질문 통해 공기 산업 현황 점검
- 2019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 추진현황 및 향후 계획 질의
- 공기 질 관제 시스템 유지보수 및 중소기업복합지원센터 운영 예산 확보 방안 질의
강장원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동·첨단1‧2동·비아동·임곡동)이 21일 제265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의 추진현황과 사업 종료에 따른 운영 예산 자립화 방안에 대해 구정질문을 펼쳤다.
강 의원은 “2019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주관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에 선정된 광산구 ‘지역이 주도하는 시민체감형 실외 공기질 관계 기술 개발 및 실증’과제가 2021년 12월 말로 종료된다”며 그동안의 사업 추진 현황과 사업 종료에 따른 향후 계획 및 기대효과에 대해 질의했다.
이어 실외 공기 질 관제 신기술 적용을 위해 설치한 고정밀 실외 공기질 측정 센서 180개소와 버스승강장 청정 환기시스탬 12개 등의 유지관리 방안과 확대 설치에 대한 광산구청장의 의견을 물었다.
마지막으로 “소촌농공산단에 들어설 중소기업 복합지원센터는 공기 산업을 특화한 창업 지원 및 관련 기술 전문 인력 양성 등에 활용되어 활력을 잃은 산단 구조를 개편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기대가 크지만 센터 운영에 따른 구비가 지속적으로 가중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사업 기간 종료 이후 운영 예산 자립화 방안에 대해 답변을 요구했다.
* 사진 있음
* 사진 설명 : 광산구의회 강장원 의원이 21일 제265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집행부를 상대로 구정질문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