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진보당 국강현 광산구의원, 양봉산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등록일 : 2021-07-12

광산구의회 조회수 : 1938


진보당 국강현 광산구의원, 양봉산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 양봉산업법에 따른 조례 제정 및 산업 육성‧지원 관련 관계자 의견 수렴


 국강현 의원(진보당, 송정1‧2동·도산동·어룡동·평동·동곡동·삼도동·본량동)이 12일 의회 3층 회의실에서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관련 조례안을 제정하고 양봉산업의 실질적인 지원을 위한 종사자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이영훈 의장, 박경신 산업도시위원장, 이천재 (사)한국양봉협회 광주광역시지회 회장, 이준경 광산구지부장, 회원,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기후위기로 벌꿀 생산량이 흉작을 맞아 연간 생산량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등 양봉농가들이 생계의 위협을 받고 있다며 벌꿀 생산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밀원수 식재 확대, 사료 지원, 양봉농가 등록 계도 기간 연장 등을 통해 안정적 생산 기반 확보와 양봉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지원 체계 마련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국 의원은 “자연생태계 유지와 보전 등 높은 공익적 가치를 지닌 양봉산업의 육성과 성장을 뒷받침할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기후변화로 인한 밀원식물의 감소와 미미한 생산량에 따른 공급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봉농가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조례 제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강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광산구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은 16일부터 시작하는 제266회 임시회에서 심의할 예정이다.
 
*사진있음
*사진설명: 국강현 광산구의원이 12일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진보당 국강현 광산구의원, 양봉산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첨부이미지 : 2. 20210712 진보당 국강현 광산구의원, 양봉산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