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산업도시위원회(8대)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광산구의회 공병철 의원, 세계수영대회 우산동 선수촌아파트 소방도로 개설 촉구 등록일 : 2019-06-24

광산구의회 조회수 : 1571


광산구의회 공병철 의원, 세계수영대회 우산동 선수촌아파트 소방도로 개설 촉구


광산구의회 공병철의원(나선거구)이 21일 제246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현안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다.


공 의원은 “광산구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중심부로 주경기장과 선수촌 아파트 등이 위치하고 있다. ‘안전광산’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우산동 선수촌 아파트에 대한 안전대책 등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선수촌 아파트 101~106동은 산과 인접해 붕괴위험에 노출되어 있으며, 후면에 소방도로가 없어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가 취약하다. 또한 아파트 건립으로 말미산 산책로 진입이 막혀 이용을 위해서는 광주자동화설비고 내부로 통행해야 하는 실정이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붕괴위험 등의 안전취약 요인 해소 및 산책로와 주민 이동권 보장을 위해 선수촌 아파트 후면에 소방도로 개설이 필요하다. 아파트 조합 및 건설사도 토지매입을 통한 도로개설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니 협력하여 조속한 시일내에 추진되도록 노력해달라”고 제안했다.
  

* 사진 있음
* 사진 설명 : 광산구의회 이영훈의원이 제246회 정례회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지역현안 의견을 제시했다.

광산구의회 공병철 의원, 세계수영대회 우산동 선수촌아파트 소방도로 개설 촉구 첨부이미지 : 20190621 공병철 의원 5분 발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