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산업도시위원회(8대)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윤혜영 광산구의원, 장애 없는 관광 환경 조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등록일 : 2021-02-23

광산구의회 조회수 : 1607

윤혜영 광산구의원, 장애 없는 관광 환경 조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 및 지원 조례 제정 앞서 개최
 - 관광 약자의 여행 기회 확대 및 관광활동 장려 필요성 공감


 광산구의회(의장 이영훈)가 22일 의회 3층 회의실에서 「관광 약자를 위한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윤혜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신흥동·우산동·월곡1‧2동, 운남동)이 주재한 이번 간담회에는 광산구의회 의원을 비롯해 황현철 광산구장애인복지관장, 백순영 광주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센터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조례 제정에 앞서 장애인과 고령자, 영유아 동반자 등 관광 약자들이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또한 관광 약자의 여행기회 확대와 관광활동을 장려하기 위해서는 편의시설 확충 및 보행로 개선과 같은 차별 없는 공공시설을 조성하고, 관광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제약 없이 누릴 수 있도록 무장애 관광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장애인 관련 단체 전문가들은 전문 인력 양성 및 교육을 통해 장애인들의 실질적인 관광활동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관광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차별 없이 누릴 수 있도록 관광업계 종사자들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이 동반돼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윤 의원은 “소외된 계층의 관광활동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무장애 관광사업이 다양하게 추진되고, 차별 없이 관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조례안은 간담회 의견을 충분히 담아 3월 임시회에 상정될 예정이다.



*사진있음
*사진설명: 광산구의회는 22일 윤혜영 의원이 주재한 「관광약자를 위한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윤혜영 광산구의원, 장애 없는 관광 환경 조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첨부이미지 : 20210223 윤혜영 광산구의원, 장애 없는 관광 환경 조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2).JPG
윤혜영 광산구의원, 장애 없는 관광 환경 조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첨부이미지 : 20210223 윤혜영 광산구의원, 장애 없는 관광 환경 조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3).JPG
윤혜영 광산구의원, 장애 없는 관광 환경 조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첨부이미지 : 20210223 윤혜영 광산구의원, 장애 없는 관광 환경 조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