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광산구의회, 광산구 ‘고용위기 선제대응지역’ 지정 환영 등록일 : 2025-08-22

광산구의회 조회수 : 175

광산구의회, 광산구 고용위기 선제대응지역지정 환영

지역 고용·경제 안정 위한 정부 지원 본격화 환영

정부·지자체·기업 협력으로 위기 극복해야

 

광산구의회(의장 김명수)22일 광산구의 고용위기 선제대응지역지정에 대해 환영의 뜻을 전하는 성명서를 발표하며 지역경제 회복과 고용 안정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촉구했다.

광산구는 최근 대유위니아 계열사의 경영 악화와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화재 등 악재가 겹치며 고용 불안과 지역경제 침체 우려가 커진 가운데 정부로부터 고용위기 선제대응지역으로 지정됐다.

이는 정부가 고용 위기 이전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첫 사례로, 향후 6개월간 고용유지지원금, 직업훈련, 생활안정자금 융자 등 정부의 특별 지원을 받게 됐다.

광산구의회는 성명서를 통해 고용위기 선제대응지역지정을 위해 적극 노력해 온 박병규 광산구청장과 광산구 공직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또한 의회 차원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안정을 위한 지원과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향후 대책이 차질 없이 실현되도록 정부와 광주시, 기업, 노동계의 긴밀한 협력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제도가 형식에 머물지 않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과 철저한 집행을 통해 노동자의 일자리와 기업 회생을 지원해야 한다구민의 일자리와 생계를 지키기 위한 모든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말아달라고 요청했다.

 

성명서 발표 사진 첨부.

광산구의회, 광산구 ‘고용위기 선제대응지역’ 지정 환영 첨부이미지 : 2-1_20250822_광산구의회, 광산구 ‘고용위기 선제대응지역’ 지정 환영.jpg
광산구의회, 광산구 ‘고용위기 선제대응지역’ 지정 환영 첨부이미지 : 2-2_20250822_광산구의회, 광산구 ‘고용위기 선제대응지역’ 지정 환영.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