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시민안전위원회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광산구의회, 진흥중 학생들과 ‘반려동물 정책’ 논의 등록일 : 2024-11-06

광산구의회 조회수 : 87

광산구의회, 진흥중 학생들과 반려동물 정책논의

김명숙 의원 주재진흥중 학생·구의원·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 참여

반려동물 에티켓, 길고양이 관리 등 제도적 기반 논의

 

광산구의회 경제복지위원회가 5일 진흥중학교에서 반려동물 정책 현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진흥중학교 동아리 사과나무가 지난 8월 신창동 주민총회에서 마을 의제로 발표했던 반려동물 배설물 처리와 길고양이 관리 문제를 정책 현안으로 착안하여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김명숙 의원(진보당, 비아동·신가동·신창동)의 주재로 진행됐으며, 진흥중 동아리 사과나무소속 학생들과 지도교사, 광산구의원,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함께해 머리를 맞댔다.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시대 변화에 따라 반려동물 문제가 우리 사회의 중요한 과제가 됐다는 점에 공감하고,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갈등 해소는 물론 길고양이 문제에 대해서도 돌봄 인식의 변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회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이와 관련하여 반려동물 시책과 타 지자체의 사례를 살펴보고 반려동물 에티켓, 길고양이 관리 등 지역사회의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조성에 필요한 제도적 기반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김명숙 의원은 이번 간담회는 진흥중 학생들이 공론화하고 해결책을 찾고자 함께 참여해 노력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다오늘 논의된 사항들을 심도 있게 검토하여 우리 사회가 반려동물과 공존해 살아갈 수 있는 실효적인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간담회 사진 첨부.

광산구의회, 진흥중 학생들과 ‘반려동물 정책’ 논의 첨부이미지 : 2-1_20241106_광산구의회, 진흥중 학생들과 ‘반려동물 정책’ 논의.jpg
광산구의회, 진흥중 학생들과 ‘반려동물 정책’ 논의 첨부이미지 : 2-2_20241106_광산구의회, 진흥중 학생들과 ‘반려동물 정책’ 논의.jpg
광산구의회, 진흥중 학생들과 ‘반려동물 정책’ 논의 첨부이미지 : 2-3_20241106_광산구의회, 진흥중 학생들과 ‘반려동물 정책’ 논의.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