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곳은 구민 여러분이 의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의정 활동에 참고할 건의사항을 게시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일반 행정민원은 국민신문고(epeople.go.kr) , 안전신문고(safetyreport.go.kr) 사이트를 방문하여 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와 같은 개인정보를 등록할 경우 제3자에 의해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판의 활성화와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구민 여러분의 많은 배려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다음과 같은 내용의 게시물은 광산구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 6조 2항에 의하여 임의 삭제하오니 게시판 이용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되는 경우
-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근거 없이 비난하는 경우
-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거나, 비방, 명예훼손의 내용이 특정인을 유추하여 판별할 수 있는 경우
-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
- 욕설, 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 실명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실명이 아닌 것으로 판단되었을 경우
- 동일인 또는 동일인이라고 인정되는 자가 똑같은 내용을 주2회 이상 게시하거나 비슷한 내용을 1일 2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기타 연습성, 오류, 장난성의 내용 등
광산구의회-광산경찰서, 보이스피싱 업무협약 추진사항 점검 등록일 : 2021-10-12
광산구의회-광산경찰서, 보이스피싱 업무협약 추진사항 점검
- 보이스피싱 시민감시단 시행 1개월 경과에 따른 중간 점검
광산구의회(의장 이영훈)와 광산경찰서(서장 김광남)가 12일 ‘전화금융 사기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시행 중인 보이스피싱 시민감시단 운영 중간 점검을 실시했다.
의장실에서 열린 간담회는 이영훈 의장과 의장단, 광산경찰서 고인석 수사과장, 송하경 지능2팀장 등 10명이 참석했으며, 9월 1일부터 금융기관 이용고객 보이스피싱 및 금융범죄 사전 예방 홍보를 펼치고 있는 15명의 시민감시단의 활동상황과 문제점, 향후 계획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시민감시단이 배치된 은행에서 피해금 인출 사례가 없어 예방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매월 성과분석을 통해 향후 운영방안을 검토해 나가기로 했다.
광산경찰서 관계자는 시민감시단 증원, 활동수당 증액, 감시단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금융기관과 이용객들의 인식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영훈 의장은 “갈수록 금융 사기가 지능화되어 금융 사기 예방을 위한 시민감시단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기관별 홍보채널들을 적극 활용해 시민감시단 활동을 홍보하여 구민들의 소중한 자산을 안전하게 지켜낼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광산구의회는 광산경찰서, 광산구청, 광주은행과 함께 금융사기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있음
*사진설명: 광산구의회와 광산경찰서가 12일 보이스피싱 시민감시단 운영에 대한 중간 점검을 실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