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곳은 구민 여러분이 의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의정 활동에 참고할 건의사항을 게시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일반 행정민원은 국민신문고(epeople.go.kr) , 안전신문고(safetyreport.go.kr) 사이트를 방문하여 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와 같은 개인정보를 등록할 경우 제3자에 의해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판의 활성화와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구민 여러분의 많은 배려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다음과 같은 내용의 게시물은 광산구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 6조 2항에 의하여 임의 삭제하오니 게시판 이용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되는 경우
-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근거 없이 비난하는 경우
-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거나, 비방, 명예훼손의 내용이 특정인을 유추하여 판별할 수 있는 경우
-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
- 욕설, 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 실명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실명이 아닌 것으로 판단되었을 경우
- 동일인 또는 동일인이라고 인정되는 자가 똑같은 내용을 주2회 이상 게시하거나 비슷한 내용을 1일 2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기타 연습성, 오류, 장난성의 내용 등
광산구의회 기획총무위원회, 마을버스 운행 등 현장 점검 등록일 : 2021-09-09
광산구의회 기획총무위원회, 마을버스 운행 등 현장 점검
- 제267회 임시회 중 현장활동, 마을버스 운수업체 운영 현황 점검
- 공영주차장 장기주차 차량 대책 마련, 스마트 주차관리 시스템 구축 등 요구
광산구의회 기획총무위원회(위원장 윤혜영)가 8일 마을버스 운수업체와 공영주차장 등을 찾아 현장활동을 펼쳤다.
먼저 광산구 마을버스 운수업체(광산버스)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운수업체 종사자들은 코로나19로 외출이 줄고,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 등으로 승객이 줄어들면서 운행 중단 위기에 놓였다고 호소했다. 이와 함께 회차지 일대 불법 주정차 차량 주정차 단속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해달라고 요청했다.
위원들은 하남 2지구부터 영광통까지 720번 마을버스를 직접 탑승하여 운행 경로 및 버스 상태 등 전반적인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안전운전과 방역 강화를 당부했다.
윤혜영 기획총무위원장은 “현행법상 마을버스업계를 직접 지원할 수는 없지만, 코로나라는 특수상황을 고려해 구 차원에서 마을버스 업계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 마련이 절실하다는데 공감한다”고 말했다.
이어 송정매일시장 주차타워와 광산로 제1공영주차장을 차례로 방문하여 장기주차 차량으로 인한 주차면수 부족에 대한 대책 마련과 스마트 주차관리 시스템 구축, 주차장 내 개방화장실 안내 홍보 등을 당부했다.
윤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승객 감소로 어려움이 있지만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운행을 계속하고 있는 마을버스 운수업체 등을 방문해 민생현장을 살피고 어려움이 큰 분야에 대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현장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운송업을 포함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생계 안정을 위한 지원정책을 면밀히 살피고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교통 체계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사진설명: 광산구의회 기획총무위원회가 8일 마을버스 운수업체와 공영주차장 등을 방문해 현장활동을 펼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