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광산지역 행정구역 문제를 조속히 해결 촉구한다. 등록일 : 2008-06-21

광산시대 조회수 : 31310
구의회에 강력히 제안합니다.

광주광역시의 행정구역문제는 반드시 해결해야 합니다. 저의 고향은 광산구 삼도고요. 그런데 기장군하고 확실히 차이가 있는 것이 삼도는 농촌동지역으로서 낙후가 매우 심하지요. 동이라서 소도읍 육성사업을 유치 못하고 그동안의 농어촌지역으로서의 불이익이 많았지요.

광산구 농촌동 나름대로 특성있는 개발이 되지 못한것이 안타깝습니다. 반면에 1995년에 편입된 울주,기장,달성지역은 발전이 되어 각각 18,16,8만명으로 발전되고 있지만, 광산군의 본량-임곡-삼도-어룡(소촌동제외)-동곡-평동지역은 합쳐도 6만명도 안되는 현실입니다.

광산군지역이 1995년에 편입되어 2004년에 신활력사업지역으로 선정되었으면 광주지역의 예산사정이 해결되었을지도 모르고요.

그래서 행정구역 개편은 이렇게 해야 합니다.

광주지역의 행정구역 개편리스트.

광산군내지 광산구 : 본량+임곡+삼도+어룡(소촌동지역 제외)+평동+동곡동지역

→ 군으로 개편.환원에 성공하면 군청소재지+행정타운지역에 광산면을 신설해 1~2년후에 읍으로 승격시켜 소도읍 육성사업을 유치.

송정구지역 : 하남동+어룡동(소촌동지역)+구송정시의 동지역+북구일부분지역(인구 31만명선으로 조정한다. 또한 북구의 면적은 104~110㎢대로 유지하게 한다.)

송정구지역(2안) : 하남동+어룡동(소촌동지역)+구송정시의 동지역(즉 본량+임곡+삼도+어룡동의 소촌동을 제외한 전지역+평동+동곡동을 제외한 나머지지역)

이유 : 농촌지역이라는 이유 때문에 소도읍육성사업 유치 못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개발이 되지 못해 광산구의 농촌동지역은 발전이 더뎌진것이 사실이라서 그와 똑같은 사정인 부산강서구와 손잡아서라도 광산구를 광산군.송정구체제로 환원-개편되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반드시 되어야 합니다. 생각을 해볼 문제지요.

파급효과 :

1. 광산군이 신설되면 혹은 구로 신설해도 행정타운설립으로 인한 파급효과가 커질것이다.
2. 농촌동지역만의 지역특성이 있는 발전이 있게 될것이다.
3. 인구증가의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수 있다.
4. 지역간의 균형발전이 지속가능하다.

또한 기업도시 유치 못함, 혁신도시를 잃고 로봇랜드-자기부상열차사업 유치실패, 2013U대회 유치 실패한다면 그에대한 책임으로 광산군, 송정구체제로 만들어야 합니다. 광주시의회 차원에서 부탁드립니다.

국책사업 유치 실패를 책임지는 차원에서 해결해주세요~!

이렇게 된다면 19대에선 금배지구역을 안정적으로 8개유지 혹은 9개로 늘어날수 있는 가능성이 커지고요. 광산구 행정구역이 조속히 개편되어 광산군 농촌지역 나름대로 특성있는 발전이 있게되길 부탁드립니다. 광주광역시도 군이 1개라도 있어야 하지 않겠나요? 광산구 농촌지역과 똑같이 겪고 있는 부산강서구와 손잡아서라도 그렇게 해주세요~!

글을 줄이면서 안녕히 계십시오.(답글도~!)